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진공, 설 연휴 전통시장 이용 촉진 ‘다다익선’ 캠페인 전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2-09 13:37 KRD7
#소진공 #전통시장 #다다익선 #조봉환 #권칠승
NSP통신-조봉환 이사장이 대전한민시장을 방문해 설명절 장보기 및 전통시장 서비스개선 점검에 나서고 있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이 대전한민시장을 방문해 설명절 장보기 및 전통시장 서비스개선 점검에 나서고 있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결제수단 ‘다’받아주고, 가격·원산지 ‘다’표시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쇼핑환경으로 고객은 유‘익’하게, 온누리상품권 유통은 ‘착’하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이 지난 5일부터 설 명절 전 결제편의 서비스 등 전통시장 3대 서비스 개선사항을 점검하고 명절 전통시장 이용촉진 캠페인에 나섰다.

소진공은 그간 전국 119곳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3대 고객서비스(결제편의·가격 및 원산지표시·위생청결) 개선을 위해 ‘다다익선 캠페인’을 추진해왔다.

G03-8236672469

다다익선 캠페인이란, 결제수단 ‘다’ 받아주고, 가격·원산지 ‘다’ 표시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쇼핑환경으로 고객은 유‘익’ 하게, 온누리상품권 유통은 ‘착’하게를 의미한다.

조봉환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애로를 극복하고 전통시장이 다시 활력을 찾기 위해서는 고객서비스 증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아야 한다”며 “캠페인의 지속성 확보와 함께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환경 제공을 위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으니 올 설 명절에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소진공은 캠페인 추진과 함께 특성화시장 119곳을 중심으로 전국상인연합회 간담회, 원산지 및 가격표시 관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유관기관 합동 점검, 민관협동 캠페인을 전개해 꾸준한 고객서비스 개선을 추진한 결과 캠페인 추진 이후 현재 원산지표시율은 15%p상승, 가격표시율은 28%p 증대, 신용카드 취급율도 현재는 90% 이상을 보이고 있다.

나아가 소진공은 올해 ‘다다익선 플러스’ 캠페인을 확대 추진해 카드결제 환경개선, 화재 및 코로나19 안전관리, 시장-유관기관 1대1 매칭 지원을 중점지원 해 전통시장 고객서비스를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NSP통신-전통시장 가격표시 모습 (소진공)
전통시장 가격표시 모습 (소진공)

한편 소진공은 지난 5일 경기 부천 중동 사랑시장을 방문해 조봉환 이사장이 직접 결제서비스 점검을 위해 현장 점포를 방문하고 서비스 개선사항 등을 점검했고 설 명절 장보기 행사도 추진했다.

또 8일에는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대전 한민시장을 방문해 설 명절 (온라인)장보기 및 민생현장 점검을 함께 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