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부동산원 노사, 사회적가치 실현 공동선언식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3-29 15:25 KRD7
#한국부동산원 #사회적가치 #공동선언식 #손태락 #양홍석

지역경제 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책임 이행 다짐

NSP통신-사회적가치 실현 노사공동 선언식 사진 (한국부동산원)
사회적가치 실현 노사공동 선언식 사진 (한국부동산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29일 한국부동산원 노동조합(위원장 양홍석)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 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공동선언식에는 한국부동산원장(손태락), 노동조합위원장(양홍석)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에서 최소인원으로 진행됐다.

손태락 원장은 “이번 노‧사 공동 선언식을 계기로 ‘포용적 사회혁신을 선도하는 한국부동산원’이 될 것이며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에 양홍석 노동조합위원장은 “국민 삶에 이바지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사회적가치 실천 의지를 다짐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 이행의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번 선언식은 한국부동산원이 ‘국민에게 신뢰받는 부동산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부동산시장 질서유지를 통한 사회적가치 선도 기관이 되고자하는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손태락 원장과 양홍석 노동조합위원장은 ▲부동산시장 안정을 통한 국민의 주거생활 보장 ▲국민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노동권 보장 ▲지역사회 활성화 및 중소기업·사회적경제조직과의 상생 ▲균등한 기회와 사회통합 ▲지속가능한 환경 생태계 조성을 핵심으로 하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손태락 원장은 지난 2월 26일 신임 원장으로 취임했으며 국토교통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장과 주택토지실장, 국토도시실장 등을 역임한 부동산 분야의 전문가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