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교육부·소진공, 고졸청년 창업지원 MOU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6-23 13:39 KRD7
#교육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고졸청년 #조봉환 #유은혜

백년가게 등 우수 소상공인업체에 직업계고 학생들 연결

NSP통신-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우)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좌)이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고졸취업 및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소진공)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우)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좌)이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고졸취업 및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산하 공공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23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드림스퀘어에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와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고졸취업 및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외식조리, 제과제빵, 미용 등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백년가게 등 우수 소상공인업체에 직업계고 학생들을 연결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소진공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고졸 청년이 선호하는 우수 소상공인 업체 일자리 연결 ▲고졸 청년 인재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소상공인 업체 대내외 인지도 제고 등을 위한 상호 홍보 등에 상호 협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NSP통신-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우측)이 서울 드림스퀘어에 마련된 스마트상점 모델숍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왼쪽 조봉환 이사장) (소진공)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우측)이 서울 드림스퀘어에 마련된 스마트상점 모델숍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왼쪽 조봉환 이사장) (소진공)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직업계고를 졸업하고 소상공인업체를 창업하여 운영 중인 선배 창업자들의 우수 창업사례 소개와, 직업계고 학생 취업 및 창업지원을 위한 현장간담회가 진행됐으며 드림스퀘어에 창업 체험을 위해 마련돼 있는 공간인 셀프스튜디오, 창업 공간 및 스마트상점 모델숍 견학도 이어졌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