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진공·NH농협은행, ‘소상공인 육성·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6-30 09:44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NH농협은행 #소상공인
NSP통신-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경숙 상임이사(왼쪽)와 NH농협은행 이상래 부행장(오른쪽)이 소상공인 육성·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경숙 상임이사(왼쪽)와 NH농협은행 이상래 부행장(오른쪽)이 ‘소상공인 육성·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과 NH농협은행(대표 권준학)은 6월 29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소상공인 육성·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소진공 김경숙 상임이사와 김관호 상권분석실장, NH농협은행 이상래 부행장과 배태권 기업디지털금융Cell 단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 간 디지털 플랫폼을 연계 활용해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코자 마련됐다.

G03-8236672469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권정보시스템 활용 협력 ▲NH은행 소상공인 경영 지원 플랫폼 활용 협력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소상공인 관련 정책 공유 및 홍보 ▲소상공인 지원에 필요한 데이터 공유 등이다.

또 소진공은 올해 하반기부터 NH농협은행이 개발 중인 기업경영지원 플랫폼 내에 상권정보시스템을 연계해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공은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지역·업종별 상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고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2005년부터 상권정보시스템을 개발·운영하고 있고 지난해에는 분석화면, UI 등 서비스 개편으로 이용 편의성을 개선해 서비스 이용 건수가 2015년 81만 건에서 2020년 160.5만 건으로 약 2배 가량 증가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