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토요타 코리아, 정통 스포츠카 ‘GR 수프라’ 출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1-21 17:43 KRD7
#토요타 코리아 #스포츠카 #GR 수프라’
NSP통신-토요타 GR 수프라 (토요타 코리아)
토요타 GR 수프라 (토요타 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토요타 코리아가 잠실 커넥트 투에서 ‘토요타 GR 수프라’의 출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GR 수프라는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Supreme Fun-To-Drive)’,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컨셉으로 개발된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로 ‘GR’은 토요타 자동차의 모터스포츠 활동인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을 의미한다.

최대토크 51kg·m, 최고출력 340PS의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스포츠 주행에 걸 맞는 강력한 힘과 가속성능을 발휘하며 ‘휠베이스’, ‘트레드’, ‘중심고’의 세가지 요소를 최적으로 조합하여, 스포츠카로서 탁월한 핸들링과 안정된 코너링을 보여준다.

G03-8236672469

또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ctive Sound Control)은 주행모드에 따라 강렬한 엔진소리를 제공하며 운전의 설렘을 더해준다.

외관 디자인은 토요타의 클래식 스포츠카 2000GT의 실루엣을 이어받아 전면이 길고 후면이 짧은 ‘롱 노즈 숏 데크(Long Nose Short Deck)’ 컨셉으로 개발됐다.

외부 공기흐름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실내 탑승자의 헤드룸을 확보한 더블버블 루프(Double-bubble Roof), 고속주행 시 다운포스를 이끌어내는 후면 디자인, 볼륨감 있는 전·후면 휀더 등으로 수프라의 운동성능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6개의 LED 헤드램프, 100mm 직경의 듀얼 머플러,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 그리고, 후면의 GR 엠블럼으로 스포츠카의 디테일을 차량 곳곳에 표현했다.

NSP통신
NSP통신-토요타 GR 수프라 (토요타 코리아)
토요타 GR 수프라 (토요타 코리아)

한편 GR 수프라의 권장소비자가격은 7380만원(부가세포함)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