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성원 의원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발전포럼’ 출범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11-30 18:18 KRD7
#김성원 #새누리당 #주한미군 #동두천
NSP통신-김성원 국회의원
김성원 국회의원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새누리당 김성원 국회의원은 오는 12월 1일 국회 의원회관서 ‘주한미군 공여구역 및 주변지역 발전 포럼’을 출범한다고 밝혔다.

‘주한미군 공여구역 및 주변지역 발전 포럼’은 전국 주한미군공여구역 및 반환공여구역의 국회의원들이 여야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미군공여지로 제공한 지역과 그 주변지역에 대한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이다.

동두천을 비롯한 주한미군 공여지역 및 주변지역은 미군에 광활한 부지를 제공하며 60년 이상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해 왔다. 그러나 인구유출 및 고령화, 산업성장과 도시개발 정체, 낮은 재정자립도 등 많은 피해를 보며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G03-8236672469

국가안보를 위해 많은 희생을 감내해왔음에도 국가적 차원의 지원은 아직 미흡하다는 것이다.

김성원 의원은 “한미 SOFA 협정에 따라 미군공여지로 제공한 지역과 그 주변지역에 대한 발전전략을 모색하고 국가안보 희생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