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감원, “결제수수료 공시TF 쿠팡 불참은 ‘논의 효율성’ 때문”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5-18 15:25 KRD7
#쿠팡 #결제수수료 #공시 #TF #금융감독원
NSP통신- (강수인 기자)
(강수인 기자)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금융감독원은 18일 조선비즈의 “쿠팡 尹 국정과제 결제수수료 공시 TF 불참…금감원, 쿠팡 제외” 제하의 기사에 대해 “효율적인 논의를 위해 서비스 유형별로 대표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앞서 조선비즈는 해당 기사에서 금융권 관계자 등을 인용해 “금융감독원 주관 전자금융업자 결제수수료율 공시 태스크포스(TF) 회의에 업계 1위 쿠팡만 쏙 빠지는게 이상하다”며 “TF회의를 준비하면서 금감원이 관련 업계와 사전 교감도 없었던 데다가 회의에 부른 기업도 극히 일부”라고 보도했다.

이어 “일종의 ‘원가공개’ 같이 중요한 수수료를 공개하는 문제를 이렇게 어설프고 일괄적으로 진행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G03-8236672469

이에 대해 금감원 관계자는 “결제수수료 공시 TF 첫 회의는 업체간 토론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다수의 업체가 참석하기는 어려워 효율적인 논의를 위해 서비스 유형별 대표업체를 선정했다”며 “참석 업체는 업체의 규모순이 아니라 업체가 제공하는 간편결제방식에 따라 선정했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회의는 킥오프 성격의 첫 회의로서 공시방안을 확정하는 회의가 아니며 향후 TF회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쿠팡을 포함한 다수의 전자금융업자 의견을 폭넓게 청취해 공시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