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GAMES “게임 문화예술의 영역으로 추가한 문화예술진흥법 개정” 환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8-26 10:41 KRD7
#한국게임산업협회 #문화예술진흥법개정 #게임을문화예술의영역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KGAMES)가 게임을 문화예술의 영역으로 추가시킨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표했다.

지난 25일 문화예술진흥법 일부 개정안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다. 개정안은 문화예술의 정의를 확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에 따라 게임이 문화예술의 범위에 새롭게 추가됐다.

현 시대 게임은 영상, 미술, 음악, 서사 등 다양한 장르가 융합된 종합예술로 자리매김했고, 해외에서는 21세기 문화예술 패러다임을 주도할 새로운 장르로 일찍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G03-8236672469

실제 미국, 일본, 프랑스 등 게임 선진국은 이미 게임을 예술로 인정, 혹은 공식화하며 발 빠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KGAMES측은 “국내에서는 그동안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지원·육성보다는 규제 대상에 더 가까웠고, 특히 문화예술의 영역에 포함되지 않아 영화, 음악, 만화 등 다른 장르와 동등한 대우도 받지 못했다”며 “협회와 회원사는 게임이 대한민국 문화예술에 편입된 것을 적극 지지하고 환영하며, 올바른 게임 문화 확산과 인식 개선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