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BMW코리아, 환경부 행정처분에 ‘발 빠른’대처…“잘못인정·책임 통감”

(입력) 2017-11-09 16:34:28
(태그) #BMW코리아, #환경부, #행정처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포르쉐코리아
XMLYKR 업계/정책

“차량들 운행에는 지장이 없으나 책임을 통감하며 정부의 행정처분을 이행하는데 최선 다 하겠다”

 

김정환 환경부 교통환경과장 (사진 = e-브리핑)
김정환 환경부 교통환경과장 (사진 = e-브리핑)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BMW 코리아가 환경부의 행정조치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잘못인정과 함께 책임을 통감하며 후속 조치를 취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는 태도로 부쩍 몸을 낮추며 폭스바겐 디젤 사태 때와는 다른 대응을 보이고 있다.

환경부는 앞서 BMW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포르쉐코리아가 배출가스·소음 부품에 대해 변경인증을 이행하지 않은 것에 대해 9일 행정 처분과 함께 부정수입, 관세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에 대해 BMW 코리아 관계자는 “서류상의 문제로 행정조치 받은 차량들은 현재 운행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나 책임을 통감하며 정부의 행정처분을 이행하는데 최선 다 하겠다”고 사과했다.

이어 “이번 자발적 판매 중단 결정은 정부 당국이 밝힌 인증 서류상의 오류 때문이다”며 “해당 서류는 대부분 2012년부터 2015년 초 사이에 인증을 받고 국내에서 판매되는 일부 차량과 관련된 것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BMW 코리아 관계자는 “이는 과거 수입 절차를 위해 제출한 서류에서 미비점이 발견된 것일 뿐, 차량 자체의 운행, 안전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며 “해당 차량은 한국과 유럽 또는 미국의 기술적 기준과 배출가스 관련 규정을 모두 충족하고 있어, 기존 차주들은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BMW 코리아는 “정부 당국의 조사에 성실하게 협조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서류를 보완해 판매를 재개하거나 그 밖의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취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 BMW 코리아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MINI Cooper S Convertible, MINI Cooper S, BMW M4 Convertible, BMW M4 Coupe, BMW M6 Gran Coupe, BMW M6 Coupe, BMW X1 xDrive 18d 등 7개 모델에 대해 자발적 판매 중단을 실시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NSP리포트
더보기
BNK금융, 설 명절 맞아 6억원 상당 전통시장 상품
263404번 기사 사진
BNK금융, 설 명절 맞아 6억원 상당 전통시장 상품
BNK금융그룹이 설 명절을 맞아 부산·울산·경남지역 ...
농협금융, 베트남 은행 Agri Bank와 무계좌 직접
263398번 기사 사진
농협금융, 베트남 은행 Agri Bank와 무계좌 직접
NH농협금융은 베트남 최대 은행인 Agri Bank와 무계좌 ...
KEB하나은행,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영업점 개
263393번 기사 사진
KEB하나은행,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영업점 개
KEB하나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영업점 ...
[AD]고양시 꽃박람회
[AD]LG유플러스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