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C다이노스, 신축구장 입지선정 입장표명 “야구장 신축 문제 없어”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01-22 11:58 KRD2
#NC다이노스 #해명 #야구장 #신축 #창원시

NC 해명자료 발표, “창원시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새 야구장 건립에 대한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경남=NSP통신] 도남선 기자 = 프로야구 NC다이노스가 창단 2년여만에 ‘마른하늘에 날벼락’같은 위기를 맞았다.

연고지인 창원시의 새 야구장 부지 선정 작업이 미뤄져 KBO에 낸 예치금 100억원이 공중분해되고 최악의 경우 창원을 떠나 새 연고지를 찾아야만 하는 위기에 봉착한 것이다.

이에 NC는 22일 해명자료를 통해 “창원시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새 야구장 건립에 대한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G03-8236672469

NC는 2011년 창단 승인 당시 ‘5년 이내 2만5000석 규모의 신축야구장 완공’을 약속받으며 신생 9구단으로 뛰어들게 됐지만 연고지인 창원시가 시 청사 소재지와 관련해 지역별 균등 분배를 놓고 내부 갈등을 벌이며 마찰을 일으키고 있어 만약 신축 야구장에 대한 결론이 나지 않을 경우 NC는 KBO에 지불하는 예치금 100억원을 반환받지 못하고 연고지도 강제 이동조치 당하게 된다.

다음은 신축야구장 입지 선정에 대한 NC다이노스 입장 전문.

- NC다이노스프로야구단은 그 한걸음, 한 걸음을 창원시민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NC 다이노스는 창원시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신축 야구장 부지 선정 발표에 즈음하여 여러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창단승인조건으로 창원시가 KBO 및 구단에 약속한 ‘창단 승인일로부터 5년이내 2만5천석 신축야구장 완공’ 약속은 꼭 지켜질 것이며 그 위치는 시민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프로 야구를 즐길 수 있는 부지로 결정될 것으로 구단은 굳게 믿고 있습니다

현재 선수단은 4월2일 창원에서의 역사적인 첫 개막 경기를 위해 애리조나에서 구슬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NC 다이노스는 110만 창원 시민 통합의 구심점이자 문화적 자부심이 되고 싶습니다. 창원 시민과 함께 한국시리즈 정상에 서는 그 날 까지 쉬지 않고 달리겠습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