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상생과통일포럼, 리더십 최고위과정 11월 개강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10-29 19:34 KRD2
#상생과통일포럼 #리더십 최고위과정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상생과 통일 포럼이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원장 김무곤 교수)과 함께 리더십 최고위과정 3기를 개설해 11월 3일 개강식과 함께 12주차 24강좌의 첫 발을 내딛는다.

동국대와 상생과통일포럼이 개설하는 리더십 최고위과정은 여야를 막론하는 대표 정치인과 현역 단체장,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프로그램 강사진의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

강사진은 정의화 국회의장, 정우택 국회 정무위원장, 정세균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나성린 국회의원, 박지원 국회의원, 노회찬 전 정의당 공동대표, 권철현 전 주일대사,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 등이 직접 참여해 정치 현장의 이슈와 실전 리더십에 대해 생생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NSP통신-리더십 최고위과정 2기 (상생과 통일 포럼 제공)
리더십 최고위과정 2기 (상생과 통일 포럼 제공)

또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 박세일 서울대 명예교수, 강형기 충북대 교수, 안병진 경희사이버대 교수, 박주용 이원재 카이스트 교수, 김근식 경남대 교수, 김무곤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장 등의 학계인사와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 유승찬 SNS 전문가, 이종선 이미지디자인컨설팅 대표, 정은창 KBS 보도국장,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등 각계의 대표적인 전문가들도 강의에 나섰다.

G03-8236672469

한편, '상생과통일' 포럼은 여야 대표, 각계각층의 원로들의 격려 속에 국회, 정부, 언론, 기업, 학계 등 제 영역에서 ‘일하는’ 베이비부머들(1955~1963년 출생)이 중심이 된 새로운 시민단체이다. ‘상생과통일’ 포럼은 그 동안 흔히 볼 수 있었던 정치권 주변의 정파별, 현안별 모임이 아니라 여와 야를 넘어 ‘상생’의 가치를 중시하는 정치권 인사들이 당파를 넘어 함께 하는 모임을 지향하고 있다.

포럼은 앞으로 ‘금융 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주제로 11월 19일 경제세미나를 개최하고, 11월 26일에는 ‘격동의 한반도, 통일로 가는 길’를 주제로 통일 심포지엄을 펼칠 예정이다.

리더십 최고위과정 주관사인 정치커뮤니케이션 그룹 e윈컴은 대표적인 정치컨설팅 전문 그룹이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