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6회 부산평화영화제 29일 개막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5-18 11:17 KRD7
#부산어린이어깨동무 #부산평화영화제 #국도예술관 #테마영화제 #국제영화제

초청작 포함 14작품 상영

(부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부산어린이어깨동무(이사장 구자신 쿠쿠전자 회장)가 주최하는 제6회 부산평화영화제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부산 국도예술관에서 열린다.

영화를 통해 평화의 중요성을 함께 나누고 공감할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출발한 부산평화영화제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다.

지난해부터는 공모제를 도입해 신진 감독을 발굴하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G03-8236672469

올해 부산평화영화제에서는 국내외에서 출품된 338편의 공모 작품들 중에서 예심을 통과한 공식경쟁 부문 진출작 9편과 초청작 5편 등 총 14편의 영화가 모두 무료로 상영된다.

공식경쟁 부문 진출작들은 본심을 거쳐 ‘꿈꾸는 평화상’, ‘너도 나도 어깨동무상’, ‘푸른 공감상’과 관객이 뽑은 ‘도란도란 관객상’을 수여한다.

심사는 영화 ‘카트’를 통해 비정규직 노동문제를 대중과 소통해 호평을 얻은 부지영 감독과 박홍원 부산평화영화제 집행위원장이 맡는다.

개막식은 오는 29일 오후 7시에 개최되며, 8인조 스카밴드 ‘스카웨이커스’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연다.

스카웨이커스는 전국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부산출신의 밴드로서 자메이카에서 유래한 스카와 레게 리듬에 우리의 현실에 맞는 노랫말을 입혀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개막작은 일제고사 거부로 해임된 교사들의 복직 투쟁 이야기를 담은 ‘명령불복종 교사’다.

‘명령불복종 교사’를 연출한 서동일 감독은 지난 해 영화 ‘두물머리’로 ‘푸른 공감상’을 수상하며 부산평화영화제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폐막식은 31일 오후 6시에 열리며, 공모제 대상인 ‘꿈꾸는 평화상’ 수상작 상영을 끝으로 3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이번 제6회 부산평화영화제에서는 노동, 인권, 환경에 관한 메시지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들이 다수 상영된다.

한진중공업 노동자들의 연대의 역사를 인터뷰 형식으로 재구성한 ‘그림자들의 섬’, 고압송전탑 건설에 반대해온 밀양할머니들의 오랜 투쟁을 탈핵이슈와 연계해 소개한 ‘오래된 희망’, 아시아 8개국을 유랑하며 행복의 본질을 찾는 ‘늘샘천축국뎐’, 결혼을 앞둔 동성애 커플 간의 이해와 배려를 담은 ‘퍼스트 댄스’ 등이 공모 섹션에서 소개되며, 초청 섹션에서도 ‘제네시스: 세상의 소금’, ‘잡식 가족의 딜레마’, ‘뜻밖의 수업’ 등 화제가 된 다큐멘터리 영화들을 만날 수 있다.

사단법인 부산어린이어깨동무는 북녘 어린이를 위한 의료와 영양지원 사업을 수행해왔으며 부산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평화교육과 문화사업도 진행해오고 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