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트 록밴드 ‘엡파토리아 리포트’, 앨범발매로 한국상륙

NSP통신, 황선영 기자, 2009-02-12 23:26 KRD1
#엡파토리아리포트
NSP통신

(DIP통신) 황선영 기자 = 전 세계 포스트록 팬들을 열광시켰던 스위스 출신의 포스트 록밴드 엡파토리아 리포트의 첫 정규앨범 ‘Golevka’와 초기 EP ‘The Evpatoria Report EP’의 합본앨범이 12일 발매된다.

포스트 록은 록음악의 세부적인 장르로 록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나 록을 제외한 다른 장르에서 음악적 요소를 들여와 새로운 음악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며 주로 실험적인 음악으로 표현된다.

‘Golevka’은 포스트 록의 전통처럼 적은 양의 곡수가 들어있지만 앨범의 러닝타임은 68분에 달한다. 함께 발매되는 ‘The Evpatoria Report EP’는 7분짜리 트랙인 ‘naptalan’과 9분 여의 러닝타임을 가진 ‘Voskhod Project’의 두 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0여분에 가까운 러닝타임이 결코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을 만큼 탄탄한 구조로 매니아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G03-8236672469

우크라이나 크림반도에 있는 도시의 이름인 ‘엡파토리아(Evpatoria)’에서 밴드명을 지었다는 스위스 출신인 엡파토리아 리포트(The Evpatoria Report)는 2002년 1월에 결성됐다. 두 대의 기타, 베이스, 드럼, 그리고 바이올린과 건반의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컬이 없는 연주중심의 밴드다.

비쥬얼 아트를 담당하는 사람까지 멤버로 계산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며 고요한 무드와 맹렬한 감성을 교차시키는 연주로 전세계 포스트 록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DIP통신, hsy9749@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