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폐품도 패션이다” 업사이클링 브랜드 소개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7-23 09:38 KRD7
#롯데백화점 #업사이클링 #리사이클링 #국제무역연구원 #리메이크마켓

업사이클링 시장규모, 지난 2013년 25억원에서 올해 100억원으로 예상... 3년새 4배 성장

NSP통신-롯데백화점 부산본점 9층의 리메이크마켓 매장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9층의 ‘리메이크마켓’ 매장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부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폐품을 활용해 패션상품으로 새롭게 제작하는 이른바, ‘업사이클링’(Up-cycling) 방식이 주목 받고 있다.

최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9층 드림플라자 매장에는 ‘리메이크마켓’이라는 업사이클링 브랜드가 백화점에 최초로 입점하기도 했다.

이 브랜드는 자투리로 버려지는 원단을 활용해 클러치백, 손지갑 등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G03-8236672469

특히, 부산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업체로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지역상생과 더불어 최신 트렌드를 소개했다는 측면에서 그 의미를 더욱 높였다.

업계는 단순 재활용이라고 불리는 리사이클링 방식과 다르게 이 방식은 환경과 관련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 다른 가치를 지닌 상품의 등장으로 신규 수요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국제무역연구원 관계자는 “시장규모를 봐도 지난 2013년에 25억원에서 올해는 4배 증가한 1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돼 향후 떠오르고 있는 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서도 ‘리메이크마켓’의 입점을 계기로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발굴해 유치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이재호 잡화컨텐츠개발 수석바이어는 “해외에서는 업사이클링이 대중화되면서 국민 브랜드로 성장한 사례도 있다”며, “우리나라는 이제 막 시작단계지만 관련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만큼, 실력있는 브랜드를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