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시, 아이들이 만드는 기적의 놀이터 참여 디자인 캠프 운영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5-08-07 16:27 KRD7
#순천시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순천시는 아이들의 생각을 그대로 놀이터에 담아내기 위한 ‘기적의 놀이터 참여 디자인 캠프’를 지난 6일부터 이틀간 운영했다.

디자인 캠프는 가족단위 6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놀이터 디자인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평소 소통의 기회가 적었던 가족 간에도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자리였다.

캠프 첫날은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가 세계의 다양한 놀이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주민 참여형 놀이터를 만든 서울의 부모모임 ‘산별아’의 사례발표를 통해 참여의 참된 의미를 일깨우는 시간도 가졌다.

G03-8236672469

아울러 놀이터 예정지를 방문해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놀아보는 체험의 시간도 병행됐다.

이튿날은 아이들 각자가 구상한 놀이터 모습을 직접 디자인 해 보고 순천시장에게 자신의 생각을 발표했다.

아이들의 생각은 큰 바위와 나무가 있고 물이 흐르는 정글같은 놀이터, 장애가 있는 친구도 함께 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진 놀이터 등 기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많았다.

이 자리에는 기적의 놀이터 T/F팀 총괄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와 시민참여팀, 서울의 자발적 부모모임 ‘산발아’와 시 관계자까지 참여해 아이들이 바라는 놀이터에 대한 생각을 경청했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1호 기적의 놀이터는 연향2지구 호반 3어린이공원과 인근 언덕을 이용해 올 10월 완공될 예정이다”며 “기적의 놀이터를 통해 아이들이 순천을 ‘매우 매우 친절한 도시(very very kindly city)’로 기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에는 공공놀이터 60개소, 아파트 등 민간놀이터 240개소로 약 300여 개의 놀이터가 있으며, 이런 놀이터를 아이들과 시민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만드는 참여형 놀이터로 탈바꿈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