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윈드리버, IBM과 산업용 IoT솔루션사업 협력…레시피 가이드 공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6-02-12 09:22 KRD7
#윈드리버 #IoT #사물인터넷 #레시피가이드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윈드리버는 산업 부문 고객들의 IoT 적용을 지원하기 위해 IBM과 협업한다.

이를 위해 윈드리버는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객용 가이드 ‘엣지-투-클라우드(edge-to-cloud)’ 레시피를 공개했다.

공개된 고객용 레시피 가이드에는 IBM 왓슨 IoT 클라우드 플랫폼(IBM Watson IoT Cloud Platform) 서비스와 윈드리버 헬릭스(Wind River HelixTM) 포트폴리오의 제품들을 통합해 활용하는 방법이 담겨있다.

G03-8236672469

산업 부문 고객들은 이를 활용해 윈드리버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산업용 디바이스를 IBM 왓슨 IoT 클라우드 플랫폼에 연결하고 IBM 블루믹스(IBM Bluemix) 클라우드 서비스 및 애널리틱스에 엑세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IoT 개발자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BM과 윈드리버는 이번 레시피와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통해 디바이스 관리 및 IBM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 등 완전한 형태의 IoT 솔루션에 요구되는 모든 빌딩 블럭을 제공한다.

레퍼런스 아키텍처에는 스마트 빌딩, 지능형 교통 시스템, 공장 자동화, 헬스케어 등 각각의 시장에 대한 디바이스와 시스템의 관리 및 적용을 위한 기술이 담겨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엣지단에서 클라우드까지 포괄하는 IoT 솔루션을 위해 총체적인 구성 요소들을 제공한다.

윈드리버 헬릭스는 윈드리버의 IoT 제품군으로 구성된 전략 포트폴리오로, 엣지단의 보안과 관리성이 보장된 지능형 디바이스에서부터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클라우드 등 전체 IoT 경로를 포괄한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