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 광산구, 월봉서원 프로그램 막 올려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4-06 16:12 KRD7
#광주 광산구 #광주 광산구 월봉서원

놀고·맛보고·휴식하며 ‘고봉’ 기대승 사상 공부하는 재미 ‘듬뿍’

NSP통신-지난 해 월봉서원에서 열린 음악회. (광주 광산구)
지난 해 월봉서원에서 열린 음악회. (광주 광산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고전의 향기 속에서 미래 가치를 세워가는 ‘2016 월봉서원 프로그램’이 연말까지 대장정에 들어갔다.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세대별 요구에 맞춰 기획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올 해 월봉서원 프로그램은 ‘고봉 기대승, 빙월로 기억되다’를 주제로 ▲꼬마철학자 상상학교 ▲청소년 이기(理氣)진로교실 ▲2030청년선비 문화원정대 ▲선비의 하루 ▲살롱 드 월봉 ▲서원마을 너브실밥상 ▲철학자의 부엌 ▲드라마 판타지아 등 11개 사업으로 구성했다.

G03-8236672469

연령별 특화 프로그램은 6세~초등학생이 놀이로 철학을 배우는 ‘꼬마철학자 상상학교’, 초등 고학년∼중학생이 참여하는 ‘청소년 이기진로교실’, 영·호남 청년들이 교류하는 ‘2030청년선비 문화원정대’가 있다.

월봉서원을 거닐며 선비 생활을 체험하는 ‘선비의 하루’, 인문문화 교류마당 ‘살롱 드 월봉’, 철학자의 사상을 요리에 담아내는 ‘철학자의 부엌’, 서원 인근 마을 주민들이 맛깔난 레시피를 선보이는 ‘너원마을 너브실밥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산구는 보다 많은 대중이 참여해 고봉 기대승 선생의 사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고봉문화제 ▲청소년 토론대회 ▲고봉학술대회도 오는 10월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월봉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광산구 문화체육과로 전화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며, 대부분 소정의 참여비를 받는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문화재청이 지난 2009년부터 5년 연속으로 ‘생생문화제 사업’ 에 선정하고, 지난 해부터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살아 숨쉬는 향교·서원 우수사업’으로 선정될 만큼 우수한 콘텐츠를 자랑하고 있다”며 “우리 고유의 철학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삶의 새로운 활력으로 삼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