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 광산구의회, 의정활동 담은 소식지 발간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6-27 11:27 KRD7
#광주 광산구의회 #광주 광산구 #광주 광산구의회 소식지

의회마을 이야기’제하···회기별 주요내용과 활동사항· ‘의회 민원특공대, 의회마을 이웃사촌’ 등 특집 담아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광산구의회(의장 이영순)가 의회소식지 ‘의회마을 이야기’를 제작했다.

광산구의회는 27일 주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열린 의정 구현을 위해 구의회 의정활동 내용을 담은 제9호 의회소식지 2000부를 발간했다.

특히 보고서나 공문서 형식의 딱딱한 기존 소식지를 탈피해 이야기가 있는 소식지 제작에 주력해 눈길을 끌고 있다.

G03-8236672469

구의회는 이를 위해 ‘의회마을 이야기’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광산구의회 민원특공대’와 ‘의회마을 이웃사촌’ 등을 특집으로 구성했다.

‘광산구의회 민원특공대’ 특집은 각 의원별 ▲별명 ▲의원으로서 어려운 일 ▲주량과 취미생활 ▲대통령이 되면 광산구에 하고 싶은 일 ▲존경하는 인물 등 공통질문에 대한 인터뷰 형식으로 의원들의 생각과 인간적인 측면을 소개했다.

또 지난 해 11월부터 6월 열린 회기별 주요 내용과 구정질문, 조례안 등 안건 처리에 대한 전반적인 의정활동 내용을 수록했다.

이밖에 구의회가 주관한 간담회와 배움여행, 워크숍, 건의‧결의문, 각종 행사 등 다양한 외부활동 사항도 상세하게 담았다.

이번 소식지는 광산지역 사회·기관단체와 공공기관, 전국 광역·기초의회 등에 발송할 계획이다.

특히 구민들이 구의회 홈페이지나 유선전화를 이용해 구독 신청할 경우 1인 1부에 한해 무료로도 받아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영순 의장은 발간사를 통해 “소식지 발간은 주민과 담장을 허물기 위한 방법의 하나”라며 “그동안 주민의 눈과 귀가 돼 연구하고 실천하는 주민 중심의 의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결과가 소식지에 담겨있다”며 “이번 소식지는 광산구의회가 주민들에게 보내는 조그만 편지로 앞으로도 능동적인 의정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주민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변함없는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