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민주당 국회의원들 성주방문 사드철회투쟁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8-03 17:35 KRD7
#더불어민주당 #더민주경북도당 #오중기 #성주 #사드

오중기 경북도당위원장, 국회차원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 일상으로 돌아가야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현 경북도당위원장은 3일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안민석, 손혜원, 소병훈, 박주민, 표창원, 김한정, 김현권 등 국회의원들과 함께 사드배치 논란이 일고 있는 성주군을 방문했다.

경북도당은"이번 방문은 더민주당 공식적인 지도부 방문은 아니며 전당대회를 앞두고 한반도 사드배치에 반대하는 의원들을 중심으로 성주군민들을 지지하는 현장방문 성격이다"고 밝혔다.

더민주당 국회의원들의 방문 일정은 오후 3시 성산포대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성주대책위 면담과 대구경북대책위 면담에 이어 사드배치 반대 성주 군민 촛불문화제를 함께 하기로 예정됐다.

G03-8236672469

이날 '왜 당론으로 정하지 못하냐'는 주민의 질문에 김한정 의원은"여기온 의원은 사드배치에 반대하고 함께 싸울 사람들이다. 국회에서 국회동의를 요구하고 국방부와 정부에 절차무시를 따지고 있다"고 말했다.

손혜원 의원은"당론으로 못정했지만 당도 변하고 있다. 지역에 들어오면서 군민들의 속상한 마음, 피켓들이 가슴에 들어왔다. 카드뉴스로 SNS에 사드문제를 홍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중기 경북도당위원장은"더민주 경북도당은 처음부터 한반도 사드배치를 반대했 오늘 의원들의 방문이 지도부의 방문으로 이어지고, 사드에 대한 국회차원의 논의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 하루빨리 성주군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