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시, 2016 순천도시농업 어울림 한마당 개최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6-10-04 13:44 KRD7
#순천시 #신대도시농업공원 #어울림 한마당

오는 8일 순천 신대도시농업공원에서 개최돼

NSP통신-순천시 신대도시농업공원 텃밭 조감도 (순천시)
순천시 신대도시농업공원 텃밭 조감도 (순천시)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도시 안의 농촌, 농촌 속의 도시에서 누리는 생태적 농업문화축제 ‘2016 순천도시농업 어울림 한마당’이 오는 8일 순천 신대도시농업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텃밭과 정원이 어우러진 도시농업 현장에서 다양한 도시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코스모스와 메밀꽃이 만발한 공원 한 가운데에 멍석을 깔고 홀태로 벼를 훑는 절구질에서부터 지게지고 새끼 꼬면서 뻥뻥 튀밥 튀는 모습, 대장장이 아저씨가 농기구를 다듬고 있는 시끌벅적한 옛 시골 풍경까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G03-8236672469

또한 이날을 위해 봄부터 가꿔온 고구마와 땅콩을 수확하는 체험을 하고 1평 남짓의 틀밭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도 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텃밭 100% 즐기기’ 프로그램으로 넓은 쌈채밭에서 직접 수확한 야채로 전을 부쳐 먹거나 약간의 호사를 부려 숯불바베큐와 함께 쌈을 즐길 수도 있다.

또한 텃밭랠리를 통해 공원 전체를 완주하면 2000원짜리 도시농업 화폐를 받아 현장에서 체험 또는 물품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착한 먹거리와 건강한 생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체험거리도 많다.

로컬푸드 장터가 열리고 친환경 농자재와 우리 철로 만든 수제 농기구도 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지렁이의 생활사를 관찰하고 헌 신문지와 계란껍질을 이용해 건강한 화분을 만들 수 있고 지금은 보기 힘든 토종종자를 분양 받을 수도 있다.

참가자에게는 집에서 가꿀 수 있는 모종을 나눠주고 행사장에 전시된 ‘전국 뜰안愛텃밭 공모전’ 출품작을 추첨해서 분양해 준다.

부대행사로는 서울시 소비자를 초청한 팸투어와 헬스투어리즘, 전국 청소년댄스페스티벌도 준비해 우리시 도시농업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저녁 6시부터는 실제 텃밭농사를 짓는 분양자 가족들과 함께 텃밭 한 가운데서 팜파티를 하면서 가을밤 정취에 젖어 세상 모든 것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축제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도시농업의 다양한 형태를 경험하면서 시민들의 도시농업 참여가 확대되고 시민이 행복한 아시아의 생태문화수도를 실천하는데 탄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농업 출범 3년차인 순천시는 올 4월 220개의 텃밭을 시민들에게 분양했으며 어린이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시농업텃밭에서 각종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