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안양시-성북구, 김중업 선생 건축문화자산 향유 합의

(입력) 2016-12-02 11:28:06 (수정)
(태그) #이필운 안양시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XMLYKR 지자체/정당

안양시와 성북구 상호협력 협약 모습. (사진 = 안양시)
안양시와 성북구 상호협력 협약 모습.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한국 건축업계의 거장 고 김중업 선생(1922∼1988)의 자산 향유를 위해 안양시와 서울시 성북구가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안양시는 지난 1일 이필운 안양시장과 김영배 성북구청장 간에 김중업 건축문화자산에 대한 보존 및 가치 향상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하는 양 기관 간 협약식이 시청에서 있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김중업 건축문화자산 관련 지식과 정보를 교환하고 교육을 공동 추진하는 한편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초기단계에서부터 적극 협력하게 된다.

아울러 이에 대한 문화예술 축제 등 관련되는 모든 행사에 관계인을 서로 초청할 것도 의견을 같이 했다.

현재 안양예술공원에 있는 김중업 건축박물관(만안구 안양예술공원로 103번길 4)은 김중업 선생이 지난 1959년 지은 제약회사인 유유산업 공장을 시가 매입(2007년) 그의 생애와 작품 안양사지를 접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해 2014년 3월 개관했다.

 

그의 초기 작품인 유유산업 공장은 공장건물에 조각 작품을 접목시킨 독특한 형태를 갖추고 있다.

또한 그가 리모델링했던 고택이 성북구 장위동에 소재하고 있어 서울시는 보존과 동시에 이를 활용한 마을만들기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 고택은 김중업 특유의 건축미를 느낄 수 있는 흔적이 곳곳에 흘러 보존가치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이날 협약식은 그의 건축물을 소유한 양 기관이 작품의 보전과 공유를 통해 지역문화자산으로서의 활용도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필운 시장은 "한국 모더니즘 건축의 거장인 김중업 선생의 문화적 자산 가치는 매우 높다"며 "그의 흔적을 보유한 양 기관끼리 자산향유를 위해 보조를 맞춰나갈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daum news publish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NSP리포트
더보기
미분양관리지역 예비심사 시행, 한달간 36건 심
198243번 기사 사진
미분양관리지역 예비심사 시행, 한달간 36건 심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 이하 HUG)는 정부의 ...
30주년 맞은 우체국쇼핑…누적매출 2조7000억
30주년 맞은 우체국쇼핑…누적매출 2조7000억
올해로 출범 30주년을 맞은 우체국쇼핑이 누적 매출액 2조7000억원을 기록하며 국민 쇼핑몰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올해 매출 1천억 돌파…효자노릇 ‘톡톡’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올해 매출 1천억 돌파…효자노릇 ‘톡톡’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AD]대림산업
[AD]효성
[AD]신한은행
[AD]금호건설 배너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

 

 

echo ''; echo ''; if($connect) mysql_close($connec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