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 ‘탁류길’, 걷기 좋은 여행길 10선에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6-12-02 17:16 KRD7
#군산시 #걷기 좋은 여행길 #구불길 #탁류길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2일 구불길 중 ‘탁류길’이 한국관광공사 주관 ‘12월에 걷기 좋은 여행길 1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12월에 걷기 좋은 여행길 10선은 우리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영화 촬영지를 만나 볼 수 있는 ‘시네마 로드 10선’을 주제로 기획됐다.

NSP통신-초원사진관.
초원사진관.

군산 탁류길은 초원사진관을 중심으로 ‘8월의 크리스마스’와 ‘타짜’, ‘장군의 아들’ 외에도 많은 영화가 촬영된 전국 대표 걷기 여행길로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어 이번 선정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탁류길은 영화촬영지로서의 매력뿐만 아니라 백릉 채만식의 소설 ‘탁류’의 배경지인 군산의 원도심을 중심으로 일제 강점기에 남겨진 역사의 흔적을 통해 우리 선조들의 삶의 애환을 경험하고 과거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교육적 가치가 높은 의미 있는 길이다.

NSP통신-구)군산세관
구)군산세관

특히 과거 무역항으로 해상물류 유통의 중심지였던 옛 군산의 모습과 전국 최대의 근대문화자원을 전시한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을 시작으로 근대문화유산의 보고인 군산의 속살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매력을 간직한 길로 전국의 걷기 애호가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G03-8236672469

이밖에도 탁류길에서는 군산의 근대문화유산을 활용해 매년 10월 개최되는 군산의 대표축제인 군산시간여행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며, 탁류길을 따라 맛집이 밀집돼 있어 축제와 식도락을 함께 할 수 있는 걷기 여행길의 최적지이기도 하다.

김성우 군산시 관광진흥과장은 “탁류길이 12월에 걷기 좋은 여행길 10선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군산의 구불길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전국의 걷기 애호가들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군산만의 이야기를 담은 길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