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타대학교,'제3회 유타대학교 한인동문회'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6-12-06 16:22 KRD7
#유타대학교 #한인동문회 #송도신도시 #유학 #인천대학교
NSP통신-▲사진제공=유타대학교 제공
▲사진제공=유타대학교 제공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대표 크리스 아일랜드)는 지난 지난 2일 오후 7시 서울시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제3회 유타대학교 한인동문회’가 최대 참석자 규모로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6일 밝혔다.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유타대학교 한인동문인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지속적 교류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약 200명의 동문이 참가한 이번 동문회 행사는 졸업생뿐 아니라 재학생도 함께 참여해 선후배 간 직접 소통을 통해 우호를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G03-8236672469

특히 이 날 행사에는 학교를 빛낸 동문들을 위한 시상식이 진행되어 동문회의 의미를 더했다.

권숙일 대한민국학술원 원장에게 평생동문상, 헬스케어 기업 Inbody(인바디) 창업자 차기철 대표이사에게 동문성취상을, 녹십자홀딩스의 이병건 대표이사에게 명예동문상이 각각 수여됐다.

뿐만 아니라 이용태 삼보 컴퓨터 명예회장, 대한병원협회 한두진 명예회장, 단암산업 신현철 부회장 등 유타대 출신의 사회 각계 각층 인사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동문회 기념 만찬을 비롯 재학생 축하공연 등이 마련되어 분위기를 고조했다.

유타대학교 크리스 아일랜드(Chris Ireland) 아시아캠퍼스 대표는 “이번 행사가 유타대학교 한인동문들 간의 정기적인 만남과 폭넓은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협력과 정보 교류를 통해 유타대학교의 동문들이 세계 곳곳에서 글로벌 리더로 사회 공헌에 앞장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9월 인천 송도에 개교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한국에 설립된 최초의 해외 대학으로 분교가 아닌 본교의 확장형 캠퍼스다. 교수진 및 교육 커리큘럼은 물론 입학 및 졸업, 학위수여 등 모든 학사 운영을 본교에서 직접 관리한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