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디지털대, 스마트에듀 등 모바일 학습환경 제공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6-12-13 15:43 KRD7
#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특성화사이버대학교 #온라인강의 #미래창조과학부
NSP통신-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사이버대학교의 가장 큰 장점은 온라인으로 교육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점이다.

미래창조과학부이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발표한 ‘2015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접속 시 PC 대신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비율이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 사용인구가 증가하면서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교육 환경도 빠른 속도로 바뀌고 있다.

◆스마트에듀 어플리케이션 제공

G03-8236672469

온라인 교육을 선도하는 사이버대학교 역시 이런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원광디지털대학교는 휴대폰, 태블릿 PC 등에서 모두 지원되는 ‘스마트에듀 시스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변화하는 온라인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모든 곳이 강의실이 될 수 있는 셈이다.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시간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로 원광디지털대학교 ‘스마트에듀’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강의 수강 비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학생들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강의 수강, 출석, 학적조회 등을 모두 할 수 있다.

특히 강의를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반복학습을 하는 데도 매우 유리하다. 강의 교재도 함께 열어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홈페이지 운영도 모바일 최적화

원광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는 브라우저의 다양한 크기에 따라 화면이 동적으로 자동 조정되는 반응형 웹을 구축해 PC와 동일한 정보를 모바일이나 PAD 등 브라우저 크기와 상관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재학생들을 위한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최고의 강이 환경을 제공한다.

분산돼 있던 정보들을 통합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강의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이 가능하다.

NSP통신

◆수강 후 6년까지 무료 청강 가능, 재학생 만족도도 상위권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100% 자체 제작하는만큼 높은 수준의 강의 내용과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이 수강한 강의는 6년까지 언제든 재청강 할 수 있다.

실제로 졸업 후 현업에 종사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강의를 재수강하면서 다시 한 번 숙지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평가도 긍정적이다.

또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답게 각 분야의 전문 교수진의 우수한 강의 내용과 뛰어난 콘텐츠 제작 환경은 높은 재학생 강의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온라인 교육이지만 화상토론을 통해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다.

또 화상토론 강의 이외에도 게시판을 통해 질의응답이 유기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학생들은 다양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할 수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매년 학생들의 강의 만족도는 약 90% 이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NSP통신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입학설명회 진행 중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17년 1월 14일(토)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경호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로 총 3개 학부 17개 학과이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2월 전국 6개 지역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일정은 ▲대구(12/13) ▲부산(12/14) ▲대전(12/15) ▲서울(12/20) ▲광주(12/21) ▲익산(12/22)에서 각각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입학설명회에서는 학교 소개, 캠퍼스 투어, 입학 지원 안내, 장학 제도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입학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