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시민 삶의 질 향상 위한 의정활동 펼 것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6-12-31 17:23 KRD2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삶의 질 향상 #의정활동 #시민

신년사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과 희망' 의회상 정립

NSP통신-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성남시의회 제공)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성남시의회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은 성남시의회는 새해에도 변함없이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31일 2017년 정유년 신년사를 통해 제7대 후반기 의정 목표인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과 희망을 주는 의회'상을 실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집행부의 정책에 대해"질타보다는 견제와 대안 제시를 통하여 바람직한 의회 상을 정립하겠으며 소통과 상생의 협력 관계를 돈독히 하여 신뢰와 화합을 중요시하는 선진의회 구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그는 또"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고통받는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고민하고 규제 완화와 제도개선 등을 통한 경제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 항상 공부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상을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특히 공의로운 의정을 펼치는 맑은 의회, 시민의 마음이 나타나는 소통의회, 더불어 유익하고 함께하는 상생 의회, 시민의 민생을 실천하는 현장의회를 만들기 위해 오직 시민의 눈 높이에서 시민만 바라보는 시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현장 정치를 펼쳐 100만 시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성남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 서겠다"고 약속했다.

김 의장은 그러나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혼돈의 해'라고 불릴 만큼 국내 ·외적으로 혼란과 어려움이 많았던 한 해였다"며"지속적인 경제 침체로 인하여 온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연초에 시행된 북한의 4차 핵실험으로 인해 개성공단 가동중단이라는 사태를 불러와 많은 입주 기업들이 피해를 보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장은 제7대 후반기 성남시의회는 주요업무 청취, 세입·세출 결산, 행정사무감사, 본예산 및 추가경정예산 심사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내면서 시민의 민의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피력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