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 수지보건소, 베이비 프리마켓 문 연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1-13 11:01 KRD2
#용인 수지보건소 #용인시 #정찬민 #베이비프리마켓 #개소

출산 ·유아용품 자유롭게 기부 ·교환 …주부들 육아 비용 부담 덜어주기 위한 일환

NSP통신-태교도시를 지향하는 용인시가 주부들의 육아에 대한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내 베이비 프리마켓. (용인시 제공)
태교도시를 지향하는 용인시가 주부들의 육아에 대한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내 베이비 프리마켓. (용인시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 관내에 출산·유아용품을 자유롭게 기부하거나 구매·교환하는 나눔가게인 ‘베이비 프리마켓’ 개소식이 13일 오후 2시 용인시 수지보건소에서 임산부와 인근 어린이 등이 참여 할 예정인 가운데 열린다.

또 '베이비 프리마켓'은 상시 운영키로 했다.

13일 용인시 수지보건소에 따르면 태교도시를 지향하는 용인시가 주부들의 육아에 대한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나눔가게는 보건소 1층 로비에 물품 진열대와 중고물품 기부함, 기부자 방명록 등이 설치됐다.

출산·유아용품을 기부하고 싶은 지역주민은 방명록에 기부자 이름을 적고 물품함에 기부물품을 넣으면 된다.

물품을 구매하거나 교환하고 싶은 주민도 진열대에서 원하는 물품을 고르고 가격은 스스로 매겨서 모금함에 넣으면 된다.

판매금액은 연말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나눔 가게는 보건소 휴무일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에 상시 열린다.

보건소 관계자는"나눔 가게가 아이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출산 장려 분위기도 확산할 수 있도록 잘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