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민주 경기도당, 제4차 신입당원 권리당원 교육 연수 실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7-01-20 13:56 KRD7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전해철 #신입당원교육 #부천시청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 제3지대론 강하게 비판해 당원들의 박수갈채 쏟아져

NSP통신-19일 오후 6시 30분 부천시청 대강당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제4차 신입당원 권리당원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19일 오후 6시 30분 부천시청 대강당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제4차 신입당원 권리당원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전해철)은 19일 오후 6시 30분 부천시청 대강당에서 경기도당 제4차 신입당원 권리당원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당원 교육은 부천, 안산, 시흥, 광명, 고양, 파주, 김포시에 거주하는 신입당원과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당원 4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해철 경기도당 위원장을 비롯해 설훈, 권칠승 국회의원, 김만수 부천시장, 이재준 고양갑 지역위원장, 정하영 김포을 지역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제4차 당원교육에서도 당원들과의 만남 이란 코너를 통해 당의 대선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김부겸 국회의원과 최성 고양시장을 초청해 대선후보에게 듣는다는 취지로 20분씩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이 코너는 모든 당내 대선후보들에게 연락을 취하고 참석한 후보 모두에게 20분씩 당원들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코너이다.

전해철 경기도당 위원장은 “경기도당은 신입 및 권리당원 권역별 순회교육, 여성·청년·디지털위원회·사무국장 등 맞춤형 정책교육 실시로 이미 교육을 이수한 당원만 2000명을 넘어서고 있다”며 당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했다.

또 “경기도당은 오직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탄핵을 완성하고 정권을 교체하라는 시대적 소명을 향해 달려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은 “제 3지대는 허구다. 원칙도 철학도 없이 상대를 따지지도 않고 동상이몽을 가진 사람들이 대선을 앞두고 일단 뭉쳐서 뭐라도 해 보자는 것이며 명분 없는 일이다”며 제3지대론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제3지대가 아니고 망상지대다. 제3지대가 성공할 확률은 정유라가 국민여동생이 될 확률보다도 낮다”고 평가 절하했다.

이어 서남권 경기도당 교육연수국장의 당 정강정책과 당원의 권리와 의무란 주제로 신입당원과 권리당원들이 알아야할 당의 정체성과 당원들의 권리와 의무가 무엇인지 설명하며 당 생활에 필요한 기본 상식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경기도당 교육연수국은 앞으로도 신입당원과 권리당원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각급 위원회별 교육도 계속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제5차 신입당원 권리당원 교육 연수를 2월 7일 안양권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