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디지털대, 2017학년도 입학식 개최 ···“특별한 미래 만들어 가길”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2-27 11:06 KRD7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식 #신입생 #편입생 #남궁문 총장
NSP통신-▲2017학년도 입학식에서 축사하는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 (원광디지털대학교 제공)
▲2017학년도 입학식에서 축사하는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 (원광디지털대학교 제공)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원광디지털대학교와 웰빙문화대학원이 지난 25일 전라북도 익산시 원광디지털대학교 학생회관에서 ‘2017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은 ▲식전공연 ▲학사보고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우수신입생 시상 ▲총장 훈사 ▲이사장 치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입생 선서는 원광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김종하 웰빙문화대학원 김혜화 씨가 맡았다.

G03-8236672469

한국 문화 전파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이에게 수여하는 ‘한류문화상’은 한국어문화학과 김은미 사회복지학과 팜티화 씨가 수상했다. 김은미씨는 현재 ‘다울빛 이주여성연합회장’으로서 국내 다문화가정의 복지 증진과 교육을 위해 오랜 기간 활동해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은미씨는 “한국어문화학과를 통해 다문화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나아가 해외에서도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알려나가는 전도사 역할을 해나가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다른 ‘한류문화상’ 수상자인 팜티화 씨는 임실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베트남어 통번역지원사로 근무하며 외국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힘써왔다.

NSP통신-▲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식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 (원광디지털대학교 제공)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식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 (원광디지털대학교 제공)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한 만학도에게 수여하는 ‘평생학습상’은 올해 80세의 나이로 입학한 요가명상학과 김영학 씨가 수상했다. 김영학씨는 “대학원 진학을 위해 입학하게 됐다. 열심히 공부해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다.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은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신편입생 여러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에너지를 마주하니 더욱 설레고 기쁘다”며 “입학할 때의 열정을 잊지 말고 원광디지털대학교와 함께 여러분들의 특별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