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김포대, 일본 IT기업과 MOU체결···국제인재 양성 효과 기대

(입력) 2017-03-21 09:39:12 (수정)
(태그) #김포대, #일본, #산학협력, #김포시, #이돈희
XMLYKR 지자체/정당

김포대학교와 일본 IT기업 관계자와 MOU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김포대학교)
김포대학교와 일본 IT기업 관계자와 MOU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김포대학교 컴퓨터네트워크과(학과장 박정흠)가 지난 15일 일본 IT기업인 ‘Brastec (대표 쯔노리 노리히로)’와 현장체험 학습 및 취업지원 등을 골자로 MOU를 체결했다.

Brastec은 일본 나고야와 다테바야시, 고사이, 도다 지역에 사무소를 두고 일본 전국에 걸쳐 IT인재를 양성해 기업과 매칭하고 파견 서비스 등을 주 업무로 진행하고 있으며 종업원 수만 1000여 명에 달하는 일본 유망 IT기업이다.

 

이 날 협약식에는 김포대 이돈희 총장, Brastec 쯔노리 노리히로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쯔노리 노리히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최근 일본 내에는 IT프로젝트가 폭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 엔지니어에 대한 선호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본 협약을 통해 유능한 인재 채용의 기회를 얻었다”고 전하며 기대를 표했다.

한편 협약 체결 이후 김포대 컴퓨터네트워크과 학생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노리히로 대표는 “의사소통이 가능한 정도의 일본어 능력과 취업비자 요건인 정보처리산업기사 및 CCNA 자격증을 취득한 졸업생이라면 소정의 면접 및 선발 과정을 통해 전원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daum news publish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롯데월드타워오픈

 

 

 

NSP리포트
더보기
이주열 “4월 경기회복세 예상보다 강한 것으로 판단돼”
이주열 “4월 경기회복세 예상보다 강한 것으로 판단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지난달 간담회에선 기준금리 인하 필요성이 줄었다고 했는데
금통위, 통화정책 완화기조 유지…“새 정부 정책방향 지켜볼 것”
금통위, 통화정책 완화기조 유지…“새 정부 정책방향 지켜볼 것”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25% 동결했다. 금융통화위원회(이하 금통위)는 25일 정례회의를
이주열 총재 “기준금리 1.25% 동결…만장일치”
이주열 총재 “기준금리 1.25% 동결…만장일치”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25일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금융통화위원회 회의 이후 열린 기자간
[AD]삼성SDS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