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병완 의원, 한국 의료로봇산업 지원 주장

NSP통신, 조성호 기자, 2017-04-11 13:29 KRD7
#장병완

마이크로의료로봇 분야 활성화 위해 산업육성 및 법·제도적 뒷받침 필요

NSP통신

(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 장병완 의원(국민의당, 광주 동구남구 갑)이 11일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을 우리나라 의료로봇산업의 핵심역량으로 지원하는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장병완 의원 주최로 이날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 포럼’을 개최하고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 특화전략으로써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 육성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발제자로 나선 박종오 마이크로의료로봇센터장은 ‘마이크로의료로봇은 한국이 확보한 특허수와 기반기술에서 세계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분석하고, ‘소비재로봇을 뛰어넘는 고부가가치 로봇으로 정부의 전략적 투자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두 번째 발제자로 나선 김경훈 로봇PD는 ‘국내 마이크로의료로봇 상용화’ 방안을 소개하고, ‘산·학·연·관 역할 분담을 통한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제도적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G03-8236672469

장병완 의원은 “광주가 보유한 우수한 의료로봇산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인 마이크로의료로봇을 우리나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해야한다”고 강조하며,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법적 지원은 물론,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에 대한 파격적인 투자와 지원으로, 우리나라만의 의료로봇산업 특화전략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날 포럼은 19대 국회에서부터 우리나라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장병완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이 주최한 만큼, 앞으로 국내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변화가 기대된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