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산대, 중기청 지원 '전통시장-산학협력사업' 선정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4-12 11:31 KRD7
#호산대 #중기청 #산학협력사업 #호산대학교

청년창업 육성 및 문화가 공존하는 거리 조성

NSP통신-김재현 호산대 부총장. (사진=호산대)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 (사진=호산대)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최근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전통시장-산학협력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통시장-산학협력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주관 아래 대학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활용해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호산대는 이번 국고지원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경산공설시장(이사장 한도근)과 협력해 ‘어깨동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G03-8236672469

호산대의 어깨동무 프로젝트 사업의 기본 방향은 ▲시장체험형 점포 운영 ▲청년 창업 생태계 구축 ▲문화가 공존하는 거리 조성 ▲시장보건 복지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여 누구나 찾고 싶은 전통시장의 환경을 구축하는데 있다.

호산대는 경산공설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시장체험형 점포운영’은 호텔외식조리과가, ‘청년 창업생태계 구축’은 호산대 산학협력단이 각각 사업의 추진 주체가 된다.

‘문화가 공존하는 거리 조성’은 방송연예연기과가 ‘시장보건 복지센터 운영’은 노인보건복지과 등이 주축이 되어 특화사업이 추진되며, 호산대의 학생과 교직원 등 약 300여명이 이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김재현 어깨동무 프로젝트 사업 추진단장(호산대 부총장)은 “호산대와 경산공설시장과의 어깨동무 프로젝트 추진 사업으로 독창적인 시장문화와 브랜드를 구축함으로써 대학생 및 청년층의 고객 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