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19대 대선

용인시 처인구선관위, 투표함 오후 8시18분 개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5-09 23:36 KRD2
#대통령선거 #개표 #이모저모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용인시처인구선관위

개표 종사원 분주하게 개표하는 과정서 순조롭게 진행

NSP통신-공정한 개표를 위해 선서하고 있는 경기 용인시처인구선거관리위원회와 개표종사자들. (김병관 기자)
공정한 개표를 위해 선서하고 있는 경기 용인시처인구선거관리위원회와 개표종사자들. (김병관 기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19대 대통령 선거일인 9일 오후 8시 전국적으로 투표가 마감된 가운데 투표함이 개표장소에 속속히 도착했다.

경기 용인시 실내체육관에서는 개표 종사원들이 참석해 오후 8시18분부터 투표함 개봉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오후 8시 이후부터 각 투표소에서 이송한 투표함이 처인구선거관리위원회에 잇따라 들어왔다.

NSP통신-투표함을 개시해 개표 종사원들이 투표용지를 분류하고 있다. (김병관 기자)
투표함을 개시해 개표 종사원들이 투표용지를 분류하고 있다. (김병관 기자)

앞서 처인구 선거관리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정하고 원만한 개표진행을 위해 개표종사원 여러분은 안전하고 정확하게 개표를 해 주기를 바라며 선관위에서는 개표사무를 방해하거나 개표를 문란하게 할 경우에는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니 유념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개표 시작에 앞서 각 정당 참관인들은 개표장소로 투표함이 속속 들어오자 선관위 관계자가 있는 자리에서 일일이 투표함을 확인하고 휴대전화 카메라로 사진 촬영하는 등 부산한 움직임을 보였다.

이어 투표함 중에서 사전투표함은 오후 9시 투표함이 개시돼 투표를 일일이 분류했다.

NSP통신-전자식 기계로 투표용지를 분류하고 있는 모습. (김병관 기자)
전자식 기계로 투표용지를 분류하고 있는 모습. (김병관 기자)

이날 경기 용인시 처인구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일일이 투표함을 확인하고 투표 개봉시와 집계, 정리 등 정확한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이곳 저곳 다니며 투표용지 확인에 열중했다.

이 밖에 경기 용인소방서 일부 소속 대원은 선관위에서 지정한 지정석에 앉아 개표 과정을 지켜보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실내 체육관 내 주변에는 투표함이 정확히 일치하는지를 선관위 관계자가 일일이 확인하고 주변에 경찰관들이 배치돼 개표장에 출입 여부에 대해 삼엄한 경비를 섰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