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형렬, 뮤지컬 ‘아리랑’ 캐스팅 합류…강렬 ‘양치성’ 역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7-05-15 14:44 KRD7
#윤형렬 #아리랑 #뮤지컬
NSP통신- (키이스트)
(키이스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윤형렬, 뮤지컬 ‘아리랑’ 캐스팅 합류…강렬 ‘양치성’ 역


배우 윤형렬이 재공연이 확정된 뮤지컬 ‘아리랑’에 출연을 확정했다.

‘아리랑’은 조정래 작가의 동명의 대하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작품으로 일제 강점기, 파란의 시대를 살아냈던 민초들의 삶과 사랑, 그리고 투쟁의 역사를 아름다운 음악과 미니멀리즘한 무대로 지난 2015년 광복 70주년을 맞아 선보여져 큰 공감대를 불러 모은 바 있다.

G03-8236672469

윤형렬은 극 중 ‘암울했던 시대가 만들어낸 짐승이 되어버린 남자’ 양치성 역을 맡아 뛰어난 노래 실력과 존재감 있는 연기력으로 작품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제작기간 3년, 제작비 50억, 그리고 연출 고선웅을 비롯해 100여 명의 스태프 안재욱 서범석 김성녀 윤공주 김우형 등 42명의 배우가 출연한 ‘아리랑’은 총 68회가 공연되는 동안 당시 성별과 세대를 불문하고 4만여 명의 관객을 끌어 모으며 ‘아리랑’이라는 우리 문화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임을 확인케 했다.

이번 재공연에는 2015년 초연 때 배우로 참여한 42명 중 송수익 역의 안재욱, 단일 캐스트로 무대를 책임질 감골댁 역의 김성녀 등 31명이 다시 뭉쳐 당시의 감동을 재연해 낼 예정이다. 여기에 윤형렬 외에도 박지연(방수국 역) 장은아(차옥비 역)와 젊은 소리꾼 이승희(차옥비 역) 등 10명의 배우가 새롭게 합류해 스토리와 역동적이고 진화된 무대를 탄탄히 받칠 예정이다.

윤형렬은 “뮤지컬 ‘아리랑’은 모든 인물이 주인공이자 역사가 되는 작품이었다. 관객으로서 감동 받았던 공연에 한 인물로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대형 창작 뮤지컬의 재연이라는 점이 부담스럽지 않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이다. 하지만 그 부담감을 누를 만큼의 연구와 준비로 ‘배우 윤형렬이 표현하는 양치성은 이런 인물이구나’라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뮤지컬 ‘아리랑’은 오는 7월 25일부터 9월 3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NSP통신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