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 생활과학교실, 창의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5-16 09:56 KRD7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의왕시 생활과학교실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교통대학교
NSP통신-의왕시 생활과학교실 운영 모습. (의왕시)
의왕시 생활과학교실 운영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과학체험 실험을 통해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를 키우기 위해 의왕시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의왕시 생활과학교실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의왕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며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해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 수학(mathematics)을 일컫는 STEAM 프로그램으로 생활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실제 실험을 통해 풀어가는 체험교육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G03-8236672469

창의과학교실은 글로벌인재센터 등 7개소에서 490명을 대상으로 225회 운영하며 나눔과학교실은 14개소 320회 610명 대상 그 외에 철도축제와 백운예술제 행사 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가족체험교실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화석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체험하는 나무점토 화석모형액자 만들기 전자기력의 원리를 이용한 무선 전력 전송장치 만들기 등 초등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이 기대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배워 자연스럽게 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완성도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생활과학교실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의왕시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