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알라딘그룹, 스포츠와 음악 방송 등 60여 채널 실시간 TV 서비스 나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5-22 08:55 KRD7
#알라딘그룹 #우노큐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알라딘그룹(대표 기대웅)은 펌웨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22일부터 푹 실시간 TV 부터 푹 실시간 TV 약 60개의 채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우노큐브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실시간 TV 시청이 가능해 TV 시청의편리성을 한층 높여주었다. 이번에 추가된 푹 실시간 TV 채널은 우노큐브 튜너로 시청이 가능한 지상파 6개 채널 외에 종편 및 보도채널, 지상파 재방송 채널, 키즈 및 교육, 스포츠, 홈쇼핑, 음악 방송 등이다.

알라딘그룹은 2016년 콘텐츠연합플랫폼주식회사(이하, 푹)와 계약을 통해 푹(pooq)이 보유하고 있는 약 20만편의 TV VOD와 7천편의 국내 및 해외 최신 영화를 제공해 왔다. 특히 푹은 대한민국 대표 앱TV로 스마트폰, 컴퓨터, 셋톱박스, 스마트TV 등 N-screen으로 TV 서비스를 하고 있다. 한편, 푹은 2013년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 TV에 VOD 서비스를 제공해 왔지만, 실시간TV 서비스는 우노큐브가 처음이다.

알라딘그룹은 이번에 서비스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푹만의 특화 서비스 중 주요 방송 즉 MBC, SBS, KBS, JTBC는 본방송 시작과 동시에 VOD로 제공되는 온에어 VOD(On-Air 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재 시청 중인 방송의 1시간 전까지 되돌아가 시청할 수 있는 타임머신 서비스 기능까지 함께 제공하게 된 것이다.

G03-8236672469

이러한 기능을 잘 활용하면 방송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TV를 시청할 수 있어 기존의 IPTV 등의 서비스와는 차별화 된 TV 이용 경험을 우노큐브를 통해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리모컨으로 VOD를 비디오 테이프처럼 앞뒤로 간단하게 감을 수 있고, TV 채널들은 리모컨 채널 업/다운 버튼으로 손쉽게 조종할 수 있다.

우노큐브는 TV 튜너, 셋톱박스 기능, 안드로이드 미니 PC 기능을 절묘하게 결합한 초소형 스마트 셋톱박스로 약 170여개의 TV 채널과 지상파 6개 채널을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한편 알라딘그룹은 오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World IT Show에 참가하여 푹 On-Air VOD, 타임머신, 채널링 등 푹 신규 서비스를 시연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전시기간 한정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