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담양군 고서면,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문화가족 나들이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7-05-24 14:23 KRD7
#담양군 #담양군 고서면

필리핀, 중국, 베트남 등 이주여성과 가족 및 지역 어르신 30여 명 동참···소쇄원 등 담양 관내 관방지 탐방

NSP통신-담양군 고서면이 최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실시한 다문화가족 나들이. (담양군 고서면)
담양군 고서면이 최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실시한 다문화가족 나들이. (담양군 고서면)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 고서면(면장 서원)은 최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과 함께 하는 다문화가족 나들이를 갖고 소통과 화합을 다졌다.

또 관내 유적지를 탐방하며 지역 명승고적과 전통문화를 알아가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김광훈)의 후원 및 주산교회의 주최로 민간원림의 백미인 소쇄원부터 가사문학의 산실 가사문학관, 식영정, 전남 제2호 민간정원 죽화경, 죽녹원, 관방제림, 메타세쿼이아가로수길, 메타프로방스, 추월산 용마루길 등을 탐방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필리핀, 중국, 베트남 등에서 온 이주여성과 가족 및 지역 어르신들 30여 명은 이 날 하루 서로 마음 속에 품은 이야기를 풀어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문화 결혼이주여성 에디따시씨안랍 씨는 “가까운 곳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많은 줄 몰랐다.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 찾게 됐다”고 밝혔고, 김 모 어르신은 “문화 해설이 곁들여져 지역의 문화에 대해 깊이 있게 접할 수 있었고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애착심을 더욱 느끼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고서면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나들이 이후에도 마음과 마음을 나눠 국적을 초월한 친밀감과 신뢰감을 형성하는 등 따뜻한 지역공동체 문화를 조성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다문화 가족의 사회적응과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