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MS, 대화형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믹서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05-30 12:39 KRD7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믹서 #스트리밍플랫폼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가 차세대 대화형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믹서(Mixer)를 공개했다.

믹서는 Xbox One 및 Windows 10에서뿐만 아니라 모든 웹 브라우저와 iOS, 안드로이드에서도 즐길 수 있다. 믹서는 다양한 소셜 스트리밍 기능을 추가해 게이머와 시청자 간의 쌍방향 소통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믹서는 기존의 스트리밍 플랫폼인 빔(Beam)에 코-스트리밍(Co-Streaming), 믹서 크리에이트(Mixer Create), 채널 원(Channel One), Xbox One 대시보드의 믹서 페이지와 같은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새롭게 탄생한 대화형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G03-8236672469

이중 합동 스트리밍 서비스인 코-스트리밍(Co-Streaming)은 최대 4명의 게이머가 같은 채팅창을 공유할 수 있다.

믹서 크리에이트(Mixer Create)는 iOS와 Android에서 개인 방송이 가능한 새로운 모바일 앱으로 현재 베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채널 원(Channel One)은 믹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들을 볼 수 있는 종합 콘텐츠 채널이다. Xbox는 앞으로 이 채널을 통해 중요한 타이틀 출시 소식 및 이벤트, 각종 팁이나 요령, e-스포츠 업데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Xbox는 오는 6월 11일부터 미국 로스앤젤러스에서 개최되는 E3 2017에서 Xbox 브리핑을 스페셜 에디션 믹서 4K를 통해 4K UHD로 방송한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