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독서대전 길거리 책방 참가 출판사 공모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6-21 09:54 KRD7
#군포시 #김윤주 군포시장 #책나라군포 #독서대전 #출판사
NSP통신-독서대전 자료 사진 모습. (군포시)
독서대전 자료 사진 모습. (군포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군포시가 다음달 7일까지 2017 책나라군포 독서대전에서 길거리 책방을 운영할 출판사를 공개 모집하고 나섰다.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시가 개최할 대규모 독서문화행사에 동참해 나름의 독서 장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양질의 도서를 판매할 출판사나 출판 관련 기업이라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학습지 판매나 독서와 상관없는 홍보 등을 목적으로 한 참여 신청은 배제되며 신청 절차 등 더 자세한 정보는 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책읽는정책과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G03-8236672469

시는 올해 독서대전에서도 다양하며 독창적인 문화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맞아 산본도서관에서 기념 전시 강연 콘서트를 진행하고 약을 처방하듯 상담 진단으로 도서를 추천하는 북레시피 닥터 프로그램 등을 기획했다.

시민이 참여해 즐기는 행사는 더 강화된다.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시민 헌책장터를 확대 개설하며 책 읽기와 퀴즈풀이의 재미가 모두 보장되는 청소년 성인 독서 골든벨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또 시는 작가로서 뿐만 아니라 국제 문학 에이전트로 활동하며 한강, 안도현, 공지영, 정유정 등 국내 유수의 작가를 해외에 소개해 한국문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바바라 J. 지트워를 초청해 작가와 만남 시간도 마련하는 등 재미와 문화융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더 자세한 행사 정보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속해서 공개 독서대전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군포의 독서대전은 시와 시민이 1년간 지은 독서농사의 결과를 집약하고 독서문화정책의 성과를 군포시민 외에도 많은 애독가들이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라며 “재미와 지혜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독서대전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2011년부터 매년 가을에 자체 책 축제를 개최하며 독서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