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명문화대, 하계방학 맞아 글로벌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6-23 18:22 KRD7
#계명문화대학교 #하계방학
NSP통신-해외어학연수 참가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해외어학연수 참가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하계방학을 맞아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전문인재양성과 재학생들에게 외국어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해외취업 동기부여, 봉사정신 함양 등을 위해 130명을 선발해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외어학연수팀 중 24일 필리핀으로 출국하는 연수생 60명은 바콜로드 웨스트네그로스대학교 및 클락 혹슨대학에서 7월 22일 까지 4주간 원어민 1대1 수업, 원어민 1:4 그룹수업, 전문강사를 통한 오픽 특별강좌를 병행해 귀국 후 바로 공인어학시험 자격증을 획득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현지에서 학생들이 느끼는 만족도와 실질적인 피드백을 통한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도교수들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의 지도와 안전을 책임진다.

G03-8236672469

대만 명도대학교로 출국하는 10명의 연수생은 중국어 연수프로그램을 소화하며, 일본 덴파학원에서 공부할 10명은 7월 10일부터 8월 7일까지 일본 나고야에서 어학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들은 프로그램은 마친 후 HSK 및 JPT 일정 수준 이상의 공인어학성적을 획득해, 향후 해외인턴십 및 해외취프로그램에 연계 해 나갈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봄학기때 부터 교내어학교육(TOEIC, OPIc, HSK, JPT) 및 영어학습체험공간 글로벌 존 등을 통해 교육을 받았으며, 서류전형 및 영어 면접 등을 거쳐 5: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계명문화대학교는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고 글로벌 역량 향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외연수비용 및 체제비 전액을 지원하며, 참여학생이 저소득층의 경우 전체 인원의 20%까지는 항공운임을 포함 전액 지원한다.

또한, 10대1의 경쟁률로 선발된 몽골 국외봉사단은 7월 1일 몽골 울란바타르 바양주르흐 헝허르마을 88번학교로 출국해 교육봉사(한글교육, 태권도, 미술, 댄스, 보건, 요리, 체육), 노력봉사(교실바닥 작업, 내·외벽, 담장 페인트 및 울타리작업), 문화봉사(페이스페인팅, 헤어, 미용), 문화공연(태권도시범, 격파, K-pop, 합창) 등의 봉사와 생활용품, 학용품 등을 지원하고 다음 달12일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하계 해외어학연수, 국외봉사활동 외에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으로 13명(영국, 호주, 캐나다, 말레이시아, 중국)을 포함해 대구시 해외인턴사업 7명(영국, 체코, 일본)을 파견 할 예정이다.

박명호 총장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커나가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통해 인성과 실무역량이 융합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