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대, 힐링·소통 공간 ‘여직원 휴게실’ 개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6-29 19:32 KRD7
#전북대 #여직원휴게실 #힐링 #소통 #복지

구성원 간 소통 격 높이고 직원 행복지수 업그레이드

NSP통신-전북대학교 여직원 휴게실.
전북대학교 여직원 휴게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대학 여직원 복지를 위해 여직원 휴게실을 마련하고 28일 개소식을 가졌다.

진수당 1층에 마련된 휴게실은 그간 쉴 공간이 마땅히 없었던 여직원들이 잠시마나 휴식과 힐링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신나는 일터를 만들고 업무 능률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휴게실은 바쁜 업무 속에 잠시 쉬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소파와 싱크대, 미니 오디오 등이 구비돼 있고, 탈의실과 수유실 등도 마련돼 있어 편안하고 정겨운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G03-8236672469

전북대 직원 이옥선씨는 “대학에 근무하면서 다양한 직원 복지 프로그램들이 마련되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며 “여직원 휴게실이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교감이 싹트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남호 총장은 “자못 딱딱해질 수 있는 일터에서도 자유로움과 부드러움이 있다면 일도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여직원 휴게실이 구성원 간 소통의 격을 한 단계 높이고, 구성원들의 행복지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는 대학 구성원들이 눈빛을 주고받으며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국내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소통복지부’를 만들어 다양한 소통·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둘레길을 걷는 ‘워크토크데이’를 비롯해 총장과 구성원이 만나는 ‘토요 데이트’, ‘치킨피자데이’, 전 구성원이 기차 여행으로 소통하는 ‘소복열차’, ‘캠퍼스 텃밭’ 등이 구성원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