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남대, 하계방학 글로벌역량강화캠프 운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7-02 15:32 KRD7
#강남대학교 #하계방학 #글로벌역량강화캠프 #윤신일 #자매대학

해외 자매대학을 통한 어학능력 및 글로벌 역량 강화

NSP통신-영국 글로벌역량강화 캠프에 참가한 강남대학교 학생들이 Edge Hill University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대학교)
영국 글로벌역량강화 캠프에 참가한 강남대학교 학생들이 Edge Hill University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대학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하계방학을 맞아 글로벌역량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재학생 125명을 선발해 글로벌역량강화캠프를 운영한다.

강남대학교 글로벌역량강화캠프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해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캐나다, 영국, 러시아 등의 해외 자매대학의 현지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2일과 오는 16일 중국으로 출국하는 연수생 55명은 중국청도대학화문학원과 중국대외경제무역대학에서 지난달 29일과 오는 8월 12일까지 4주간 현지 어학캠프를 통한 중국어교육 프로그램과 문화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에 앞서 지난달 22일, 30일에 캐나다와 영국으로 출국한 50명의 연수생은 King's University College at Western University 와 Edge Hill University 에서 오는 21일과 31일까지 4주간 영어강의 수강해 ELS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NSP통신-러시아 글로벌역량강화 캠프에 참가한 강남대학교 학생들이 러시아국립사회대학교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대학교)
러시아 글로벌역량강화 캠프에 참가한 강남대학교 학생들이 러시아국립사회대학교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대학교)

또한 지난달 28일에 러시아로 출국한 20명의 연수생은 오는 12일까지 러시아국립사회대학교에서 러시아학 강의를 수강하고 크레믈린, 붉은광장, 성바실리사원, 아르바트 거리, 이즈마일로보 공원 등의 문화탐방 체험을 하고 있다.

교내성적과 어학성적(TOEIC, OPIc, HSK 등)을 비롯해 학업 및 연수 계획서를 바탕으로 높은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글로벌역량강화캠프 참가자들은 해외연수비 및 체제비 중 일부 실비를 제외한 전액을 지원받는다.

윤신일 총장은 “해외 자매대학과의 학생교류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글로벌어학역량 및 취업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글로벌역량강화캠프 지원으로 재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대학교는 글로벌역량강화캠프 외에도 중국사천대학교 대학집중프로그램(UIP)으로 20명,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로 30명을 파견했다.

강남대학교는 사회사업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이다.

작년에는 정부의 특성화사업 대학으로 선정됐고 복지·ICT융합 선도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실버산업학부, 소프트웨어응용학부, ICT 전자공학과, 산업데이터사이언스학부, 부동산건설학부 등을 신설했다.

또한 전 세계 39개국 149개교와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글로벌역량강화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도전의식과 국제적 감각 향상에 힘쓰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