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포스코 포항제철소, ‘한·미·스페인’ 10만여 발 불꽃 수놓는 ‘안전축제’ 준비 완료

(입력) 2017-07-18 17:05:32 (수정)
(태그) #POSCO(005490), #포항제철소, #제14회 포항국제불빛축제, #영일대해수욕장, #형산강
XMLYKR 철강/중공업

3개국 참여해 총 10만여 발의 다채로운 불꽃 선보여...불꽃 크기, 발사각을 조정 화려한 연출과 안전 확보

 

형산강에서 열린 지난 제12회 포항국제불빛축제 (사진 = 포항제철소)
형산강에서 열린 지난 제12회 포항국제불빛축제 (사진 = 포항제철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불과 빛의 도시 포항에서 펼쳐지는 한 여름 밤의 불빛 이야기 ‘제14회 포항국제불빛축제’에 하이라이트는 단연 오는 29일에 열리는 메인 불빛쇼다.

이날 형산강체육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불빛쇼에는 한국, 미국, 스페인 등 3개국이 참여해 총 10만여 발의 다채로운 불꽃을 포항 하늘에 수놓는다.

 

포항제철소는 이날 1시간 남짓 펼쳐지는 불빛쇼 행사에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이는 이번 공연 장소가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형산강으로 옮겨 진행됨에 따라 관람거리도 기존 450m에서 300m로 한층 가까워져 참가팀들도 최고의 쇼를 연출하기 위해 불꽃 연출과 안전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특히 가까울수록 입체적인 불꽃 연출이 가능하지만, 관람객 안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불꽃의 크기와 발사각을 세밀히 조정해 화려한 연출과 안전을 확보하도록 했다.

이번 불빛쇼의 첫 주자인 미국의 ‘Melose’팀은 흥겨운 락앤롤(Rock and Roll)과 경쾌한 팝송에 맞춰 역동적인 불꽃 연출로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불꽃의 다양한 움직임을 미국적인 음악에 맞춰 리듬감 있게 표현해냄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불빛축제를 만들 예정이다.

흥겨운 분위를 이어받아 두 번째로 나서는 스페인의 ‘Pirotecnia Igual’팀은 화려함과 섬세함에 초점을 맞췄다.

스페인 특유의 강렬하고 열정적인 색체를 불꽃에 담았고 16곡에 이르는 다양한 연출 곡들을 통해 관람객들의 눈을 더욱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같은 노래를 여러 가수가 색다르게 부른 곡을 연출곡으로 사용해 화려한 연출을 더해 불빛쇼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국대표팀인 한화는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한다. ‘포항 그리고 빛의 노래’라는 연출 주제로 53만의 포항시민을 축하하는 53발의 불꽃을 시작으로 △볼케이노 △분수 불꽃 △일곱빛깔 무지개 등으로 화려하고 감성적인 불꽃 연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제14회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새롭게 바뀐 포항제철소의 경관조명과 함께 이번 불빛축제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볼거리가 될 것이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한국전력

 

 

 

NSP리포트
더보기
코스닥 시가총액, 232조2천억원으로 사상최고치
246075번 기사 사진
코스닥 시가총액, 232조2천억원으로 사상최고치
20일 코스닥의 시가총액이 232조2000억원으로 사상 최...
네이버 지원 신진 디자이너들, 17만달러 수출 계
246073번 기사 사진
네이버 지원 신진 디자이너들, 17만달러 수출 계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지원한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
우리은행, 가을 소풍 이벤트 실시
246059번 기사 사진
우리은행, 가을 소풍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가을을 맞아 ‘가을소풍’ 이벤트를 23일...
[AD]농협은행
[AD]LG유플러스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