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릉초등, 타임캡슐로 꿈을 키워요

NSP통신, 조성출 기자, 2017-07-24 11:21 KRD7
#울릉교육청 #교육청울릉지원청 #울릉초등학교
NSP통신-진로와.꿈을주제로 강연하는 전직군인 남한권 장군 (울릉교육청 제공)
진로와.꿈을주제로 강연하는 전직군인 남한권 장군 (울릉교육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초등학교(교장 김동섭)는 지난 17일부터 21일 까지 꿈·끼 탐색주간을 운영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7일에는 진로 콘서트 '꿈 찾기' 강연를 통해 울릉도 출신의 강사(남한권, 전직 군인)와 함께 꿈을 찾고 노력하는 모습에 대한 강연을 듣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19일은 학년별로 ‘나의 꿈 책 만들기’, ‘미래의 멋진 명함 만들기’, ‘행복한 상상,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꿈을 이루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하고 나의 멋진미래 모습 상상하고 표현하는 활동을 했다.

G03-8236672469

20일은 김동섭 교장선생의 진로 특강을 듣고 타임캡슐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졸업생인 전우진(당진종합병원 병원장)의 지원을 받아 실시된 타임캡슐에는 ‘지금의 나, 미래의 나’라는 주제로 각자의 장래 희망을 적어 넣었다. 이 타임캡슐은 10년 뒤 개봉할 예정이다.

NSP통신- (울릉교육청 제공)
(울릉교육청 제공)

꿈·끼 탐색주간을 마무리하면서 최혜윤 전교어린이회장은 “평소 꿈에 대해 막연히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활동들을 통해 자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울릉초 김동섭 교장은 “꿈을 갖지 못한 학생들이 점점 많아지는 요즘 이번 활동들이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펼치고 싶은 분야를 찾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