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일대 학생들, 마을 회관과 복지관 찾아 봉사활동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8-16 17:07 KRD7
#경일대 #경일대학교
NSP통신-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경일대 스포츠학과 노인체육팀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 (경일대학교)
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경일대 스포츠학과 ‘노인체육팀’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 (경일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재학생들이 어르신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을 돕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간호학과 ‘생명사랑지킴이’, 스포츠학과 ‘노인체육팀’, 신재생에너지학과 ‘청년이여, 마을로’ 동아리는 마을 및 노인복지관으로 직접 찾아가 손발 마사지, 치매검사, 신체활동프로그램, 마을환경 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고령화 시대,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를 나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G03-8236672469

간호학과 동아리 ‘생명사랑지킴이’ 학생들은 경산시 동서리, 임동리, 금곡리 등 19개 마을 회관에 찾아가 손발 마사지를 3년째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기 전, 처음으로 손발 마사지를 해보는 학생들을 위해 전문적인 손발 마사지 교육을 2차례 시행하기도 했다.

간호학과 김하림(15학번·3학년) 학생은 “끝날 무렵에는 오히려 봉사하는 학생들의 마음이 더 따뜻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스포츠학과 ‘노인체육팀’은 매주 금요일 11시부터 12시까지 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3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스포츠학과 최준영 학생(13학번·3학년) 외 22명으로 구성된 이 동아리는 동작인식 콘솔 게임을 비롯해 테라밴드, 율동체조, 관절 마사지 등 신체기능 회복 향상 프로그램을 직접 시연하고 교육을 하고 있다.

방학에도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손 마사지를 위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최준영 학생은 “처음에는 경계를 하시던 어르신들이 이제는 먼저 알아보시고 인사도 건네주시는데 너무 기쁘다”며 “3년 동안 같은 곳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면서 어르신들과 가까워졌고, 저희가 언제 오나 기다려주시는 모습을 보며 더 많은 것을 배워간다”고 말했다.

한편, 경일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해마다 봉사 공모전을 개최해 학생들의 봉사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있다. 매학기 10개 팀을 선발해 소정의 장학금을 차등 지원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