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문화의전당, 컬처테라피 콘서트 분당소방서 선사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8-29 13:40 KRD7
#경기도문화의전당 #문화사각지대 #소방공무원 #컬처테라피콘서트 #분당소방서
NSP통신-컬처테라피 콘서트 메인 이미지. (경기도문화의전당)
컬처테라피 콘서트 메인 이미지. (경기도문화의전당)

(서울=NSP통신) 박생규 기자 = 악화된 삶의 조건 속에서 감정을 억압하며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 특히 직장인들을 위해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정재훈)이 나섰다.

‘문화사각지대가 없는 경기도 만들기 프로젝트’를 실시 중인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시간적 제약으로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직장인들에게 주목했다.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열심히 일하고 있는 이들의 삶에 쉼표를 선물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업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양질의 공연을 선사한다.

G03-8236672469

이에 지난 4월부터 예술가들과 함께 일터를 방문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문화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컬처테라피 콘서트 공연모습. (경기도문화의전당)
컬처테라피 콘서트 공연모습. (경기도문화의전당)

하반기에는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으며 각종 사건 사고 현장에 노출돼 일반인보다 4~10배 높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우울증을 겪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을 찾아간다.

소방공무원들의 정신건강회복을 돕기 위해 수준 높은 공연 컬처테라피 콘서트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경기도문화의전당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의 협력을 통해 수혜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다음달 5일 컬처테라피 콘서트는 분당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청춘 색소폰 앙상블 S.with(에스윗)’ 공연을 선보인다.

‘S.with’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색소폰을 전공한 졸업생으로 구성된 국내유일의 청춘 색소폰 앙상블이다.

NSP통신-컬처테라피 콘서트 공연모습. (경기도문화의전당)
컬처테라피 콘서트 공연모습. (경기도문화의전당)

일반적으로 재즈 악기로 인식하고 있는 색소폰을 클래식 사운드로 해석해 아름다운 앙상블을 지향하고 있는 젊은 예술가들인 ‘S.with’은 컬처테라피 콘서트와 올해를 함께 하고 있다.

정재훈 경기도문화의전당 사장은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자신의 감정을 직시하는 것이 필요하나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감정을 억압하며 살아가고 있어 안타깝다”며 “지친 마음을 문화예술로 치유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경기도문화의전당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6일 송탄소방서, 8일 여주소방서, 20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27일 성남소방서 등 방문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