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문화재단, 부천시장 초청 마을라디오 공개방송 진행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8-30 17:32 KRD7
#부천문화재단 #부천시장 #김만수 #공개방송 #마을라디오

오정생활문화센터 개관 기념, 지역민 간 소통 확대 목적

NSP통신-29일 마을방송국 앞 공연장에서 마을미디어단체 관계자들과 김만수 부천시장(왼쪽 두번째)이 마을라디오 공개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부천문화재단)
29일 마을방송국 앞 공연장에서 마을미디어단체 관계자들과 김만수 부천시장(왼쪽 두번째)이 마을라디오 공개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부천문화재단)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부천시민이 제작,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이 새로 문을 연 오정생활문화센터에서 열렸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 운영의 부천시민미디어센터가 29일 오정생활문화센터 개관 기념으로 마을라디오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마을라디오는 지역민 간 소통 확대와 마을 공동체 회복을 목적으로 기획부터 진행까지 전 과정 시민 참여로 이뤄지는 방송이다.

G03-8236672469

공개방송은 오정생활문화센터의 개관식과 연계해 센터 1층에 마련된 마을방송국 앞 공연장에서 진행됐다.

방송 진행은 마을미디어단체 ‘주간F4’와 ‘에코맘들의 수다’가 함께 했으며 이날 김만수 부천시장이 초대손님으로 등장해 문화공간 추가 설립 계획, 방송 참여 소감 등을 이야기하며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29일 김만수 부천시장이 오정생활문화센터 개관 기념사를 하고 있는 모습. (부천문화재단)
29일 김만수 부천시장이 오정생활문화센터 개관 기념사를 하고 있는 모습. (부천문화재단)

김 부천시장은 공개방송과 개관 기념사를 통해 “오는 11월 개관 예정인 소사생활문화센터까지 더해 부천에 총 7개의 센터가 올해까지 마련되는데 지역문화 활성화에 보탬 되는 ‘문화심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김 부천시장은 “특히 마을방송국이 시민들의 소통 수단으로 자리 잡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더 재밌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길 기대하고 오정생활문화센터와 오정아트홀이 잘 조화돼 지역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생활문화센터 건립을 비롯해 부천예술회관 건립, 예술인 마을 조성, 시민아트밸리 사업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통해 학생, 시민, 전문예술인들이 부천에서 교육과 공연, 거주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문화특별시 부천만의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부천 바이올린 동호회 에스챔버에서 활동 중인 시민 문영희(57)씨는 “오늘 오정생활문화센터가 개관한다고 해서 악기를 들고 왔는데 연습하기에 딱 좋은 공간이다”라며 “오정구가 그동안 다른 지역에 비해 문화소외지역의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 개관을 계기로 많은 지역민들이 생활문화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29일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오정생활문화센터 개관기념 컷팅식을 하고 있는 모습. (부천문화재단)
29일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오정생활문화센터 개관기념 컷팅식을 하고 있는 모습. (부천문화재단)

공개방송은 유튜브와 팟빵에 개설된 채널 ‘부천마을미디어’를 통해 재청취할 수 있으며 현재 마을미디어 4개 단체가 올해 초 선발돼 지역 현안과 최근 이슈 등을 주제로 방송활동 중이다.

재단은 다음달 13일까지 마을미디어단체를 추가 선발하고 오정생활문화센터 내 마을방송국을 활용해 시민 참여의 라디오 방송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오정아트홀 지하 1층에 위치한 오정생활문화센터는 면적 355평에 밴드실, 개인연습실 등 13개 연습실과 1개의 공연장이 마련돼 있다.

또한 센터 내 마을방송국은 부천에 첫 설치돼 시민 문화활동 확산거점으로 활용될 계획이며 대관을 원하는 시민은 부천생활문화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