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성구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펼쳐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9-03 13:27 KRD7
#수성구 #수성구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대구시
NSP통신-성구 보건소에서 개최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상담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 (수성구청)
성구 보건소에서 개최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상담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 (수성구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 수성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1일~7일)을 맞이해 지난 1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지하철 2호선 수성구청역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성구 보건소와 대구광역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대구시 고혈압·당뇨병 광역교육정보센터, 경북대학교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가 함께 참여했다.

보건소는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이라는 슬로건 하에 레드서클존을 운영하여 혈압․혈당 수치 측정, 건강상담, 체성분검사, 치매선별검사, CO측정 및 금연상담을 진행하고 절주 등의 보건소 사업을 홍보해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G03-8236672469

심뇌혈관질환은 심장 속 혈관, 뇌 속 혈관이 좁아져서 발생하는 질병이며 혈관이 좁아지는 선행질병으로 고혈압이나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증이 있는 사람은 특히 더 조심해야 하고 도심속에서 사는 사람들은 누구나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들여야 한다.

또한 수성구보건소는 고혈압·당뇨병환자의 지속적인 치료 향상과 생활습관개선을 위한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의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는 통합건강관리실을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 범물실버복지센터, 만촌1동 주민센터 내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