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시, SNS에 흠뻑 빠지다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9-18 15:26 KRD7
#순천시 #SNS #순천만국가정원 #파워마케팅 #조충훈 순천시장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시는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시민과 밴드리더, SNS 촬영투어단, 인근 자치단체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순천시 SNS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 SNS 페스티벌, SNS 촬영투어,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쇼, SNS 전문가 강연 등으로 구성됐다.

첫째 날에는 SNS 마케팅 전문가 이기용 강사의 파워마케팅 활용법과 국내 최대 여행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의 여행 SNS 우수사례를 들으며 SNS 운영에 대한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둘째 날은 시민 SNS 페스티벌로 SNS 콘테스트,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쇼,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된 SNS 콘테스트는 순천시청 각 부서의 특성을 살린 SNS 운영 사례 등을 발표하는 자리로, 6개 부서에서 시민들과 함께 참여해 PPT, 영상 등을 선보였다.

콘테스트 결과 최우수상은 SNS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의 보건위생과가, 우수상은 꽁냥꽁냥 평생학습 SNS의 평생학습과가 수상했다.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쇼에서는 조충훈 순천시장과 스마트미디연구소 김성훈 소장이 참여해 SNS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SNS 및 시정에 관련된 소소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순천 생태·문화자원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전국에서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20명을 모집해 순천시 주요 관광지를 관람하고 SNS를 통해 널리 홍보하는 SNS 촬영투어를 진행했다.

조충훈 시장은 “SNS는 이제 시대정신이다”며 “이번 컨퍼런스는 순천시 SNS를 널리 알리고 SNS에 대한 시민들의 솔직한 생각들을 공유한 매우 의미있는 자리였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