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힘찬병원, 휴먼스포츠와 스포츠인 의료 지원 MOU 체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10-16 09:04 KRD7
#힘찬병원 #휴먼스포츠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힘찬병원(대표원장 이수찬)과 사단법인 이에리사 휴먼스포츠재단(대표 이에리사)이 국내 스포츠인의 건강 증진 및 복지를 위한 의료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힘찬병원과 이에리사 휴먼스포츠는 13일 부평힘찬병원 대강당에서 직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업무협약식(MOU) 및 이에리사 대표 강연회를 가졌다. 협약식은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과 이에리사 휴먼스포츠 이에리사 대표를 비롯 부평힘찬병원 박승준 병원장, 이에리사 휴먼스포츠 김현희 사무총장, 상원의료재단 노명수 행정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NSP통신-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왼쪽), 이에리사 휴먼스포츠재단 대표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왼쪽), 이에리사 휴먼스포츠재단 대표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힘찬병원은 이에리사 휴먼스포츠와 함께 스포츠인 및 직계 가족을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 및 의료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수술이 필요하지만 경제적인 여건상 치료를 받지 못하는 국내외 스포츠인을 선정하여 해마다 무료수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에리사 휴먼스포츠에서 주최하는 각종 스포츠 행사에 힘찬병원 의료진 및 앰뷸런스 등 의료 지원에도 적극 나서 참여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질 예정이다.

이날 강연을 진행한 이 대표는 “아마추어 스포츠나 비인기 종목 스포츠현장에서의 의료시스템은 매우 열악하다. 선수들에 대한 응원도 힘이 되지만 부상에서 조금 더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의료지원에도 관심을 가져주면 더욱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특히 국내는 물론 저개발국 스포츠인들 중에는 부상을 입었지만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힘찬병원이 이러한 어려운 체육인들에게 도움을 주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은 “직업 특성상 관절·척추 질환과 밀접한 스포츠인을 위한 업무 협약을 우리나라 스포츠의 초석을 닦아주신 이에리사 휴먼스포츠 대표님과 맺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제적인 여건 등의 이유로 열악한 의료 환경에 처한 스포츠인에게 질 좋은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