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특집

와이디온라인 노블레스·외모지상주의 등 준비…갓오브하이스쿨 연내 글로벌 서비스 전망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10-25 13:32 KRD2
#와이디온라인(052770) #노블레스 #외모지상주의 #갓오브하이스쿨 #프리스톤테일모바일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와이디온라인은 웹툰 IP(지적재산권)를 이용해 모바일게임을 개발해 주목을 끈 업체다. 특히 네이버 웹툰 ‘갓오브하이스쿨’ 흥행이 대표적이다.

와이디온라인은 향후 ‘노블레스 for Kakao’와 ‘외모지상주의 for Kakao’ 등 국내 인기 웹툰작들을 게임으로 만들어 카카오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또 프리스톤테일 IP를 활용한 ‘프리스톤테일 모바일’을 연내에는 중국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프로스톤테일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는 카카오가 진행한다.

G03-8236672469

와이디온라인은 이 노블레스·외모지상주의·프로스톤테일 모바일 등은 카카오와 협의를 통해 국내 서비스 일정을 조율해 나갈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의 대표작인 갓오브하이스쿨의 글로벌 진출도 예상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연내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외 와이디온라인은 게임어스가 개발중인 모바일게임 ‘히어로즈 인 더 스카이2’를 2018년 상반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이 9월 말 모바일게임 라인 블리치를 일본의 구글과 애플 마켓에 출시한 바 있다. 라인은 향후 업데이트 등을 통해 중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